송현종 교수

송현종 교수

저서 및 논문 보기
  • 저서
    송현종 외 공저(2012). 교육학의 이해. 학지사.
    송현종 외 공역(2010). 이야기상담. 학지사.
    송현종 외 공저(2006). 상담실습자를 위한 상담의 원리와 기술. 학지사.
    송현종 외 공저(2006). 한국교육의 이해. 교육과학사.
    송현종 역(2006). 단기상담 - 학교상담자를 위한 해결 중심적 접근. 학지사.
    송현종 외 공역(2005). 아들러 상담이론과 실제. 학지사.
    송현종 외 공역(2001). 애들러 상담이론 - 기본 개념 및 시사점. 학지사.
  • 논문
    송현종(2011). 수화통역과 인터넷 채팅을 활용한 청각장애학생 상담 사례 연구. 특수교육연구, 153-180.
    Song, H. J., & Kang, Y. S.(2011). From a homogeneous culture to a heterogeneous society: implications of multicultural school counseling for children and adolescents. Asia-Pacific Journal of Counseling. 139-150.
    송현종, 조성은(2008). 해결 중심적 단기상담이 정신지체아동의 수업집중행동 개선에 미치는 효과. 특수교육저널: 이론과 실천, 79-94.
    송현종(2008). 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위한 상담교사의 준비와 역할수행 실태 분석. 상담학연구, 755-769.
    송현종, 조성은(2006). 장애학생과 비 장애학생 간의 상담에 대한 태도 비교. 특수교육연구, 49-66.
    송현종, 조성은(2005). 통합교육과 학교상담: 학교상담자의 태도와 역할. 특수교육저널: 이론과 실천, 215-234.
    송현종(2005). 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위한 학교상담자의 준비: 경도장애학생을 중심으로. 상담학연구, 933-946.
    송현종, 정수희(2003). 청소년의 열등감 보상과 사회적 관심 증대를 위한 개인심리학적 집단상담의 효과. 상담학연구, 755-771.
    송현종(2000). 학교상담에 대한 태도의 결정요인 분석. 상담학연구, 37-51.
이두휴 교수

이두휴 교수

저서 및 논문 보기
  • 저서
    이두휴 외 공역(2012). 학교와 사회. 교육과학사.
    이두휴 외 공저(2012). 교육학의 이해. 학지사.
    이두휴 외 공저(2006). 한국교육의 이해. 교육과학사.
    이두휴 외 공저(2004). 대학서열체제연구:진단과 대안. 한울.
  • 논문
    이두휴(2012). 중초교사의 교직사회화과정 연구. 교육사회학연구. 22(1). 141-170.
    이두휴(2012). 농산어촌 교육의 특성과 문제점 분석. 농촌지도와 개발. 18(3). 437-485.
    이두휴(2011). 도시와 농촌간 교육양극화 실태 분석. 교육사회학연구. 21(2). 121-148.
    이두휴(2010). A study of the life and culture of young Korean students studying in the United States. Educational Research and Reviews. 5(2). 78-85.
    이두휴(2008). 기러기 아빠의 교육적 희망과 갈등 연구. 교육문제연구. 32(1). 21-46.
    이두휴(2008). 자녀교육지원활동에 나타난 학부모 문화연구. 교육사회학연구. 18(3). 135-165.
    이두휴(2007). 대학서열체제의 구조와 해소방안 연구. 교육사회학연구. 17(3). 131-157
    이두휴(2005). 일반학교 특수학급에 배치된 초임 특수교사의 교직사회화 과정 연구. 교육사회학연구. 15(3). 205-237
권주석 교수

권주석 교수

저서 및 논문 보기
  • 저서
    권주석 외 공저(2010). 특수교육국어교육론. 교육과학사
    권주석 외 공저(2009). 예비교사를 위한 특수아동의 이해. 전남대학교 출판부.
    권주석 외 공저(2007). 한국교육의 이해. 교육과학사
    권주석 외 공역(2006). 통합교육론. 원미사.
  • 논문
    학위논문 정신지체아동의 교육과정 구성원리 탐색. 단국대학교 대학원
    권주석. 이희숙(2011). 장애 영ㆍ유아 조부모의 스트레스, 심리적 수용, 지원 유형 분석 및 손자녀의 지원과의 관계. 특수교육학연구, 215-232.
    권주석. 김수진(2011). 미술과 표현활동 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동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효과. 발달장애연구, 1-21.
    권주석(2010) 문형 확장 학습 프로그램이 읽기 학습부진아동의 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. 특수교육학연구, 293-313.
    권주석, 이경숙(2009). 문장 구조 이해 프로그램의 적용이 읽기학습부진아동의 읽기 인식능력 및 읽기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. 특수아동교육연구, 55-76.
    권주석(2009). 정신지체아동 교육에 대한 포스트모더니즘의 인식론적 접근. 발달장애연구. 67-84.
    권주석(2008).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, 실천적 지식, 실행 수준과의 관계. 특수아동교육연구, 195-212.
    권주석(2007). 미국특수교육보조원 제도 및 운영 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 특수교육 보조원 제도의 운영방향 탐색. 정신지체연구, 87-112.
조홍중 교수

조홍중 교수

저서 및 논문 보기
  • 저서
    조홍중외 공역(2019). 중도ㆍ중복장애학생교육(Educating Students with Severe and Multiple Disabilities: A Collaborative Approach) 제5판. 서울: 교육과학사.
    조홍중외 공저(2019). 특수학교 교과서 실과(가) 초등학교 5-6학년군(연구책임자:김삼섭), 교육부. 서울: (주)미래엔.
    조홍중외 공저(2019). 특수학교 교과서 실과(나) 초등학교 5-6학년군, 교육부. 서울: (주)미래엔.
    조홍중외 공저(2019). 특수학교 교과서 실과 교사용 지도서 가, 나. 초등학교 5-6학년군, 교육부. 서울: (주)미래엔.
    조홍중외 공저(2019). 특수학교 교과서 실과 초등학교 5-6학년군 전자 저작물, 교육부. 서울: (주)미래엔.
    조홍중외 공저(2018). 특수학교 교과서(기초 작업 기술 2). 교육부. 서울: (주)미래엔.
    조홍중외 공저(2018). 특수학교 교과서(교사용지도서 기초 작업 기술 2). 교육부. 서울: (주)미래엔.
    조홍중외 공저(2015). 특수교육의 이해. 서울: 공동체.
    조홍중외 공저(2014). 특수교육의 이해. 서울: 일문사.
    조홍중외 공저(2013). 특수교육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. 서울: 일문사.
    조홍중외 공저(2013). 社会的弱者との真の共生を目指して. 能登印刷株式会社.
    조홍중외 공역(2012). 특수교육 연구방법론. 서울: 시그마프레스.
    조홍중외 공저(2011). 특수학교 초ㆍ중등 교과서(시각디자인). 교육과학기술부.
    조홍중외 공저(2011). 특수학교 초ㆍ중등 교과서 해설서(시각디자인). 교육과학기술부.
    조홍중외 공저(2011). 지체부자유아교육. 대구: 대구대학교 출판부.
    조홍중외 공역(2010). 중도․중복장애학생교육(제4판). 서울: 교육과학사.
    조홍중외 공저(2008). 최신특수교육학. 서울: 학지사.
    조홍중외 공역(2006). 109가지 진단검사. 서울: 학지사.
    조홍중외 공저(2003). 장애이해와 교육. 서울: 교육과학사.
    조홍중외 공저(2002). 노인성 질환에 대한 언어재활프로그램. 대구대학교출판사.
  • 논문
    조홍중외1(2019). 결혼이주여성의 문화적응 유형과 삶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. 한국융합학회논문지 제10권 제2호, pp. 27-284.
    Hong-joong CHO, et al.(2018).Comparison between Japan, China, and Korea on How Parents with a Toddler Feel about Food Safety,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, 16(12), 641-646.
    조홍중외1(2018).장애인의 여가생활 유형, 문화생활 만족도 및 삶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-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-,발달장애연구,22(4),151-164.
    조홍중외3(2018). 乳児用液體ミルク母親の育児負担感に及ぼす影響(신생아용 액체 우유가 어머니의 육아 부담감에 미치는 영향)公益財團 Annual Report of Study for Food, Under the Supporting Program by The SKYLARK Food Science Institute.THE SKYLARK FOOD SCIENCE INSTITUTE, 31, 79-84.
    Hong-joong CHO, et al.(2017). A Study on the Changes of the School Education Plan in S Special School-Focused on (1) the Name and System of School Education, (2) Educational Goals and Focus, and (3) the Changes of Persons Eligible for Special Education in the School Education Plan(2008-2017) in S Special School-.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elf-Advocacy & Independent Living of People with Disabilities.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elf-advocacy and Independent Living. International conference hall, Nurikum Square. Seoul, South Korea, 1pm~6pm 26 Oct. 2017
    조홍중외1(2017). 차별 용어에 대한 비판적 검토-직업, 교육, 질환, 장애 관련 차별 용어를 중심으로-, 발달장애연구, 21(2), 23-44.
    조홍중외1(2017).결혼이주여성의 사회적 지지와 삶의 만족도에 관한 융합적 연구. 한국융합학회논문지,8(6), 359-368.
    CHO Hong-Joong, et al. (2016). The Current Situation of “Using a Smartphone while Doing Something Else” and Related Factors. Journal of Digital Policy & Management, 14(12), 561-569.
    CHO Hong-Joong, et al. (2016). Self-Encouragement-Discouragement and Self-Management, Self-Esteem, Psychological Well-Being among Athletes with Physical Disabilities: Focused on Differences and Relationships. Korean Journal of Sport Psychology 27(2), 19-31.
    조홍중외(2016). 사회적 마이너리티에 대한 차별적 표현과 표현의 자유에 대한 사회학적 담론. 지체ㆍ중복ㆍ건강장애연구,59(1), 101-114.
    조홍중외(2015). 도우미 지원사업에 참여한 장애 대학생과 비장애 대학생의 갈등경험 분석. 발달장애연구,19(1), 23-45.
    CHO Hong-Joong, et al. (2015). An Exploratory Study on the Role and Operation of the Special Education Teacher Aide System. Journal of East Asian Studies, 6, 157-169.
    조홍중외(2014). 장애인 부부의 결혼생활 갈등요인과 만족요인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. 발달장애연구,18(1), 165-186.
    CHO Hong-Joong, et al. (2014). An Analysis of Satisfaction Factors in Learners' of the School of Continuing Education at University. Journal of East Asian Studies, 5, 13-24.
    조홍중외(2013). 뇌병변장애아동의 AAC 연구동향 분석. 발달장애연구, 17(8), 1-27.
    조홍중외(2012). 경도장애의 의미-뇌성마비 여성 S의 생애 내러티브 탐구를 중심으로-. 특수교육학연구, 46(4), 141-166.
    조홍중외(2012). ‘발달장애’의 개념에 관한 고찰-관련 법률과의 관계를 중심으로-. 발달장애연구, 16(3), 1-21.
    조홍중외(2012). 교통약자를 위한 특별교통수단 운영 및 실태에 관한 연구. 지체ㆍ중복ㆍ건강장애연구, 55(3),185-212.
    조홍중외(2010). 장애관련 용어의 변화와 그 의의에 대한 검토. 재활심리연구, 17(3), 155-178.
    조홍중외(2009). 유니버설 디자인 관점에 본 장애인의 주차 공간. 중복·지체부자유아연구, 52(3),91-112.
    조홍중외(2008). 휠체어사용 지체장애학생의 정적 인체치수 특성. 중복·지체부자유연구, 51.(1),191-209.
    조홍중(2008). 지체부자유 학생의 삶의 질에 관한 연구. 중복·지체부자유연구, 51(2),1-20.
    조홍중외(2008). 지체장애 학교의 학교교육계획에 나타난 지체장애 교육 실태. 중복·지체부자유연구, 51(3), 219-241.
    조홍중(2007). 일본 지체부자유아교육 연구 동향 -최근 3년간 연구동향을 중심으로-, 중복·지체부자유연구, 50(3), 175-197.
    조홍중외(2007). 휠체어 사용자의 일상생활자립도 및 생활적응실태. 중복·지체부자유연구, 50(3), 109-128.
    조홍중외(2007). 지체부자유인의 접근권에 대한 인식. 중복·지체부자유연구. 50(1), 233-256.
    조홍중외(2007). 지체장애인 재활보조기구 사용 실태와 만족도 및 일상생활 자립도. 중복․지체부자유아교육, 49, 1-24.
  • 활동
    한국지체 중복 건강장애학회 회장(2019.3.1.- 현재)
    한국발달장애학회 회장(2015.9.1.- 2017.12.31)
    전남대학교 여수평생교육원장(2014.1.1.-2015.12.31)
    전남대학교 동아시아연구소장(2009.11.10.-2011.11.9)
이순자 교수

이순자 교수

저서 및 논문 보기
  • 저서
    이순자 외 공저(2015). 영유아 문제행동 지도. 학지사.
    이순자 외 공저(2012). 아동복지론. 도서출판 정민사.
    이순자 외 공저(2003). 유아를 위한 환경보전교육 활동중심 프로그램. 양서원.
  • 논문
    이순자 외(2014). 「3, 4,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」에 제시된 ‘장애’ 관련 활동 분석, 열린유아교육연구, 19(1), 471-505.
    이순자(2014). 공립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교직사회화 과정에 대한사례 연구, 유아특수교육연구, 14(3), 125-165.
    이순자 외(2014). 저널쓰기를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교사이미지와 이상적 유아교사이미지 탐색, 육아지원연구, 9(3), 51-72.
    이순자 외(2014). 중도(中途) 지체장애인의 장애수용과 자립과정에 대한 생애사적 연구, 지체.중복.건강장애연구, 57(2), 173-200.
    이순자(2013). 유아교사와 유아특수교사의 협력교수 실행에 관한 사례연구, 유아특수교육연구, 13(3), 75-112.
    이순자(2013).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교직문화에 관한 사례 연구, 특수교육학연구, 48(1), 277-313.
    이순자 외(2012). 문제행동 발생과 예방 및 중재에 관한 연구동향 분석:일반유아와 장애유아비교, 아동학회지, 33(6), 187-205.
    이순자(2012). 유아 문제행동에 대한 연구 동향 및 유아 문제행동 관련 변인 분석:국내학회지 및 학위논문을 중심으로. 유아교육학논집, 16(6), 127-156.
    이순자 외(2011). 장애유아 통합교육기관의 안전교육 실태 및 개선방안. 유아특수교육연구, 11(3), 75-110.
    이순자 외(2009). 보육시설 장애유아 통합교육 실태 및 교사의 지원요구 조사: J도를 중심으로. 미래유아교육학회지, 16(4), 149-179.
    이순자(2009). 공립유치원 교사들의 교직문화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. 열린유아교육연구, 14(3), 1-50.
    이순자(2008). 공립유치원 교사의 유치원 조직구조 유형에 따른 교직생활 특성 탐구. 열린유아교육연구, 13(5), 1-45. 외 다수.
고은 교수

고은 교수

저서 및 논문 보기
  • 저서
    고은 저(2012). 의사소통장애아 교육. 학지사.
    고은 외 공저(2010).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이 함께하는 사회적 통합놀이. 교육과학사.
    고은 외 공역.(2008). 청각장애와 언어장애 아동을 위한 이완놀이. 시그마프레스
    고은 외 공역.(2011). 학교현장을 위한 심리운동. 문음사.
  • 논문
    고은(2012). UN 장애인권리협약에 따른 완전통합교육으로의 전환, 특수아동교육연구, 14(2), 1-26.
    고은(2010). 다문화가정 아동의 언어교육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모형제안, 교육의 이론과 실천, 15(2), 1-24.
    고은(2008). 실어증 환자의 인지적 특성연구, 교육의 이론과 실천, 13(2), 1-17.
    고은(2007). 취학 전 아동의 쓰기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, 언어치료연구, 16(2), 109-129.
    고은(2006). 이중언어 사용 아동의 부모들이 갖는 모국어에 대한 가치기준과 경험적 의미, 언어치료연구, 15(3), 143-162.
    고은·조홍중(2006). 정신지체학생의 지능정도에 따른 수용언어발달 분석, 정신지체연구, 81(1), 203-215.
    고은(2006).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언어중심과 심상유도전략으로서의 삽화 및 심상교수 간 읽기교수 효과 비교, 언어치료연구, 15(1), 1-14.
    고은·오숙현(2006). 어머니와의 상호작용 유무에 따른 영아기 언어발달 비교 분석, 특수아동교육연구, 8(1), 187-205. 외 다수
최혜승 교수

최혜승 교수

저서 및 논문 보기
  • 저서
    최혜승 외 공저.(2009). 특수아동의 이해. 전남대학교출판.
    최혜승 외 공저.(2009). 특수교육학 용어사전. 도사출판 하우.
    최혜승 외 공역.(2010). 장애 중등학생을 위한 전환계획, 제3판. 박학사.
    최혜승 외 공역.(2009). 정신지체: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접근. 박학사.
    최혜승 외 공저.(2010). 공동연구원: 기본교육과정 수학교과서. 대한교과서.
    최혜승 외 공저.(2009). 수학 교사용지도서. 대한교과서.
  • 논문
    최혜승·김의정(2009). 구체적-반구체적-추상적 수준 순서의 명시적 교수가 정신지체 학생의 덧셈 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. (지적장애연구). 11(1), 21-47.
    최혜승·김의정·권택환(2008). 도식조직자 활용을 통한 초등학교 고학년 읽기학습장애아동의 설명문 이해력 향상.
    Choi, H., & Kim, U. (1998). Functional assessment for individuals with problem behaviors. Diagnostique, 23, 227-242.
    Rieth, H. J., Bryant, D. P., Kinzer, C. K., Colburn, L. K. Hur, J. J., Hartmann, P., &
    Choi, H. (In Press). An analysis of the impact of anchored instruction on teaching and learning activities in two ninth grade language arts classes.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.
오숙현 교수

오숙현 교수

저서 및 논문 보기
  • 저서
    오숙현 외 공저.(2010) 유아교육기관의 환경구성. 공동체
  • 논문
    오숙현 외(2012). 전래동요 속 자연물을 소재로 한 자연미술활동이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 및 미술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. 육아지원학회지, 7(1), 5-26.
    Oh, Sook-Hyun(2012). Educational implications of Nanta activity for young children. Journal of East Asian Studies. 3(1), 61-69.
    Oh, Sook-Hyun(2012). Study on the effect of class behavior training program on class behavior of early childhood special teachers. Asian Journal of Child Care, 3(1), 119-129.
    오숙현(2012). 통합적 음악활동 프로그램이 발달장애유아의 언어능력 및 일반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. 미래유아교육학회지, 19(1), 509-531.
    오숙현 외(2011). ICT 활용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흥미와 음악적 능력에 미치는 효과. 미래유아교육학회지, 18(3), 377-398.
    Oh, Sook-Hyun(2010). Study on the effect of the program of questioning training on linguistic interaction of prospective early childhood special teachers. Asian Journal of Disable Sociology, 11(1), 169-178.
    오숙현 외(2010). 놀이를 통한 PREP가 경도정신지체아의 동시적·연속적 처리과정 관련 과제 실행과 단어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. 지적장애연구, 12(3), 49-74.
    오숙현 외(2010). 특수 학교 기본교육과정의 과학교과서 내용의 오류 분석 :지구영역을 중. 특수아동교육연구, 12(3), 119-138.
    Oh, Sook-Hyun(2010). Effects of docent activities on the ability of children to appreciate works of art. Asian Journal of Disable Sociology, 10(1), 99-106.
    오숙현 외(2010). 과학 관련 특별활동 프로그램의 통합적 적용이 유아의 과학 관련 태도와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. 유아교육보육행정연구. 14(2), 183-204.
이태수 교수

이태수 교수

저서 및 논문 보기
  • 저서
    이태수 외 공저(2012). 특수교육 연구의 실제. 학지사.
    이태수 외 공저(2009). 특수교육의 이해. 시그마프레스.
    이태수 외 공저(2009). (예비교사를 위한)특수아동의 이해. 전남대학교 출판부.
  • 논문
    이태수, 이근형(2011). 웹 접근성에 대한 정책적 지원의 효과성 검증을 위한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이 있는 일반학교의 웹 접근성 지침 준수 정도에 관한 비교 연구. 특수교육, 11(2), 97-116.
    이태수, 류재연(2011). 교원자격검정령에 근거한 초등특수교사 임용고사 문항 구성의 문제점과 개선방안. 특수교육연구, 18(1), 159-178.
    이태수, 이승훈, 이규혁, 최유진(2010). 특수교육기관의 웹 접근성 구현시 발생하는 문제점과 개선 방안. 특수교육연구, 17(2), 137-160.
    이태수(2010). 감상문 표현활동이 쓰기학습장애 학생의 쓰기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. 학습장애연구, 7(2), 1-20.
김우리 교수

김우리 교수

저서 및 논문 보기
  • 저서
    김동일, 김우리 외(2019). 특수교육의 이해. 학지사.
    이태수, 김우리 외(2018). 기초학습능력검사 (NISE-B.ACT). 국립특수교육원.
    김우리 외 공저(2015). 교육의 미래를 디자인하다. 학지사.
    김우리 외 공저(2015). 특수교육의 이해. 공동체.
  • 논문
    김우리, 신미경, 유용석(2018). 지도 읽기에서 사회과 학습부진 학생과 일반 학생들의 안구운동 차이. 아시아교육연구, 19(4), 1021-1048.

    김우리, 연준모(2018). 읽기 성취 및 인지과정 검사를 통한 읽기부진 학생의 읽기이해 특성 분석: 사례연구. 학습장애연구, 51(2), 87-113.

    Kim, Woori, Ok, M. W., & Yoo. Y. (2018). The effects of self- and peer-monitoring in social studies performance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and low achieving students.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& Practice, 33, 87-98. (SSCI)

    김지연, 김우리(2017). 장애위험아동 지원을 위한 특수교육의 역할: 근거이론을 적용한 초등특수교사의 인식 분석. 학습장애연구, 14(1), 165-193

    Ok, M. & Kim, Woori (2017). Use of iPads and iPods for academic performance and engagement of PreK-12 students with disabilities: A research synthesis. Exceptionality. 25(1), 54-75. (SSCI)

    김우리, 김지연(2016). 장애위험아동, 누구인가?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? -포커스그룹인터뷰를 통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경험과 인식-. 특수교육학연구, 51(3), 1-32.

    Shin, M. & Kim, Woori (2015). Cognitive performance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: A meta-analysis of the literature. 특수교육, 14(3), 217-239.

    연준모, 김우리(2015). 중재반응모형이 통합교육에 미치는 영향: 쟁점과 해결방안. 학습장애연구, 12(2), 203-226.

    김우리, 고은영(2015). 지적장애 학생의 사회과 교육의 실제에 관한 특수교사의 경험과 인식: Focus Group Interview를 활용하여. 지적장애연구, 17(2), 299-321.

    김우리, 고은영(2015). 작업기억과 학습의 관계: 장애(위험군)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작업기억 연구 분석. 학습장애연구, 12(1), 91-117.

    Kim, D. I., Kim Woori, Koh, H. J. et al. (2014). Exploring students at risk for reading comprehension difficulties in South Korea: The RTI approach applying latent class growth analysis.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. 15(4), 633-643. (SSCI)

    김동일, 최선주, 김우리, 백선희, 김명찬(2014). 미래교육 패러다임을 위한 '디자인' 개념 탐색. 아시아교육연구, 15(4), 29-54.

    김우리(2014).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(SWPBS) 모형의 중요성과 학교 현장에서의 실행가능성에 대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인식. 특수교육, 13(3), 117-143.

    김우리(2014). 직접어휘교수와 내용구조화 중재를 활용한 과학교수가 학습장애 위험군의 과학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. 특수교육, 13(2), 191-214.

    김우리, 고혜정(2014). 한국의 읽기학습장애 진단모형별 진단 절차 및 준거. 아시아교육연구, 15(2), 83-110.

    김우리, 연준모(2014). 한국 중재반응모형 연구 분석: 단계별 중재 구성요소와 비반응 정의를 중심으로. 특수교육학연구, 48(4), 275-298.

    Kim, Woori & Linan-Thompson, S. (2013). The effects of self-regulation on science vocabulary acquisition of English language learners with learning difficulties.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. 34(4), 225-236. (SSCI)

    고은영, 김라경, 김우리, 김동일(2013). 다문화 교육대상의 정의와 다문화 효능감 연구: 예비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. 한국교원교육연구, 30(2), 99-119.

    김우리, 고혜정, 김동일(2013).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그래픽조직자 중재 연구 분석. 특수교육학연구, 48(1), 229-251.

    Kim, Woori, Linan-Thompson, S., & Misquitta, R. (2012). Critical factors in reading comprehension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: A research synthesis.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& Practice. 27(2), 66-78. (SSCI)

    KIM, WOORI (2012). The effects of self-regulation on the academic word acquisition of culturally and linguistically diverse students with learning difficulties. 특수아동교육연구, 14(4), 271-294.

    김우리,김동일(2012). 장애영재의 진단과 교육: 중재반응모형(RTI)을중심으로. 아시아교육연구, 13(4), 81-99.

    Kim, D., & Kim, Woori (2007). The relationship between phonological awareness and early reading for first grade Korean language learners with reading difficulties.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, 8(3), 426-434. (SSCI)